'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생태 휴식 공간인 인천 연희공원의 눈부신 '푸르름'에 운동·학습·놀이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기는 커뮤니티 공간을 더한 단지다.
호반건설은 수도권에서는 처음으로 민간 공원 특례사업으로 인천 연희공원 내 아파트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호반건설의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특례사업에 걸맞게 공원 맞춤형으로 설계했다. 전 가구가 연희공원의 영구 조망권을 누릴 수 있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해 공원 영구 조망권을 살렸다. 전 세대 4베이 평면 구조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특히, 맞통풍 구조를 적용해 채광, 통풍, 개방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용면적 84~99㎡ 1370세대 중에서 △전용 84㎡ 타입은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활용한 넉넉한 수납공간 △99㎡ 타입은 가변형 벽체, 알파룸 등을 통한 높은 공간 활용도가 눈에 띈다. 일부 타입을 제외하면 대부분은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또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할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건강한 여가 활동을 위해 마련한 피트니스 센터·GX룸, 날씨 또는 사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편하게 연습할 수 있는 실내골프장 등이 예정됐다. 운동 후 흘린 땀이나 몸에 쌓인 피로를 말끔하게 씻어내는 남녀 샤워실을 갖춰 원스톱 서비스 형태의 체육시설을 입주자는 맘껏 누릴수 있다.
또 커뮤니티 시설에는 아늑하고 차분한 공간에서 공부할 수 있는 '1인 독서실', 편안한 분위기에서 독서에 집중할 수 있는 '소형 도서관', 소모임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한 '주민회의실' 등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회문제로 대두되는 육아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아이들이 친구들과 함께 뛰놀 수 있는 '키즈클럽',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볼 수 있는 보육 공간인 '다 함께 돌봄센터' 등도 갖춘다. 맞벌이 부부나 어린 자녀를 둔 입주자의 육아 부담을 덜어줄 전망이다.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쾌적한 운동 공간, 아늑한 학습공간에 놀이공간까지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주거 환경을 공원의 '숲세권'과 함께 모두 갖춘 셈이다.
호반건설 분양담당 관계자는 “'인천 연희공원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은 공원 안에 아파트가 위치해 영구 조망권은 물론 단지 밖으로 한 발짝만 나오면 직접적으로 공원을 만끽할 수 있다”면서 “여기에 단지 바로 앞 초등학교가 예정되어 있고, 커뮤티티 시설도 아이 보육은 물론 입주민의 건강과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어 풍족한 주거 환경 공유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