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유학생, 해외송금하고 장학금 받으세요”

Photo Image
카카오뱅크는 9월 북미지역 새학기 시즌에 앞서 유학생 대상 해외송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9월 북미지역 새학기 시즌에 앞서 유학생 대상 해외송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입출금통장을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유학 생활에 힘이 되는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를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또는 연장 지정한 모든 유학생 고객들을 대상으로 3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은 외국환거래법령에 따라 집중 관리가 필요한 거래에 대해 사전에 외국환은행을 지정해 거래하도록 한 제도다. 현행법에서는 지급증빙서류 제출 없이 미 달러 5000달러를 초과해 송금하거나, 해외체재자·해외이주비 송금 등 거래외국환은행 지정이 필요한 거래항목을 규정하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지급'과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 등 총 2가지 거래항목에 대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거래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해외유학생 및 체재자 경비' 중 유학생 자격으로 거래외국환은행을 지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애플리케이션(앱) 화면에서 '해외체재비 송금(유학생)' 항목으로 신청하는 고객이다. 유학생은 학문 또는 기술을 연구할 목적으로 6개월 이상 해외에 머무는 고객으로, 공무 및 기술연구 목적인 체재자와 구분된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유학생 본인 또는 대리인(부모, 자녀, 배우자)이 모바일 앱을 통해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등록 및 변경 신청할 수 있다.

해외체재비 송금(유학생) 목적으로 한 번에 5001달러 이상 송금을 완료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3명의 고객에게 각각 1000만원씩 총 3000만원 장학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정다은 기자 danda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