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상공회의소(회장 정창선)는 기업체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7일 오전 10시부터 '채용에서 퇴직까지 인사노무관리 실무 2편'교육을 개최한다.
교육과정은 △연차유급휴가(사용촉진제도 운영 예시 등) △휴일·휴가 및 근로시간 △임금지급 원칙 및 관리 △근로계약서 작성 실무 △고용노동부 입법예고 사항 및 노동정책 방향 등 인사 및 노무관리 업무의 핵심을 각 과정별로 기본 개념과 사례를 포함해 중점 진행한다.
강사는 서울상공회의소 인사노무 상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민희 노무법인 천지 노무사를 초빙해 약 7시간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수년간 다수의 기관 및 기업체 대상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가가 직접 개념과 실무 사례, 고용노동부 입법예고 사항 등 정부의 노동정책 기조까지 직접 설명에 나선다. 지역 기업체 실무자들의 인사 및 노무관리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실시한 '채용에서 퇴직까지 인사노무관리 실무 1편'과 이어지는 과정이다. 지역 기업체 30여개사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수료자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 94.6%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 광주상의 실무 강좌의 인기 과정으로 손꼽힌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