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웹3 게임 신작 ‘프레임 암즈 걸: 드림 스타디움’ 출시... 韓日 제외 180개국 서비스

Photo Image
프레임 암즈 걸: 드림 스타디움

라인 넥스트는 웹3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GAME DOSI)’의 첫 번째 게임 ‘프레임 암즈 걸: 드림 스타디움’을 내달 6일 한국과 일본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80개국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프레임 암즈 걸: 드림 스타디움(이하 드림 스타디움)은 화려한 액션과 전투가 특징인 핵 앤 슬래시 장르 PC 게임이다. 일본 프라모델 제작사 코토부키야의 오리지널 로봇 시리즈 ‘프레임 암즈 걸’을 미소녀로 의인화한 원작 기반으로 게임화한 첫 타이틀이다.

드림 스타디움은 캐릭터 성장 방향에 따라 다양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사용자는 게임 내 아이템을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전환해 직접 소유권을 갖고 보유한 NFT를 게임 도시 포털에서 거래할 수 있다.

라인 넥스트는 드림 스타디움 프로모션 웹사이트를 열고 사전 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 출시 전까지 사전 등록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 게임 아이템과 원작 프레임 암즈 걸 NFT를 보상으로 제공하며, 지급된 NFT는 게임 정식 출시 이후 게임 도시 ‘스토어’ 페이지에서 거래 가능하다.

라인 넥스트는 지난 5월 게임 도시를 정식 출시하며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생태계 확장을 본격화했다. 게임 도시를 통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웹3 게임을 선보이고, 게임 개발사가 블록체인 기반 웹3 게임을 손쉽게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