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 내비게이션 신규 기능 2종 업데이트

현대오토에버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정기 업데이트로 ‘비교경로’ 기능이 개선됐고,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를 안내하는 ‘경치 좋은 길’을 추가했다.

현대오토에버의 차량용 내비게이션은 현재 교통 상황을 반영해서 최적 경로를 안내한다. 비교경로 기능은 내비게이션이 안내하는 주행 경로와 운전자가 이용하는 경로가 다를 때 교통 상황을 반영해 예상 소요 시간과 주행 거리를 안내한다.

Photo Image
현대오토에버가 업데이트한 비교경로 안내 화면.

이는 운전자에게 합리적인 경로 선택지를 제공하는 것이다. 운전자는 다른 경로로 가보지 않아도 소요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경치 좋은 길’은 설정한 주행 경로나 위치·목적지 주변 드라이브 코스를 안내하는 기능이다. 코스명, 대표 이미지, 거리 정보 등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경치 좋은 길’을 목적지로 설정하거나 경유지로 추가할 수 있고, 나만의 목록으로 모아볼 수도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으로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 86개를 제공하고 있다. 추후 더 많은 코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들이 목적지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도착하는 것을 넘어, 더 즐겁고 편안한 이동 경험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