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사진=싸이 SNS

싸이(PSY)의 '흠뻑쇼 2023' 개최 도시는 어디일까?

싸이는 24일 정오 자신의 공식 SNS 계정에 개최 도시 힌트 사진들을 업로드했다.

앞서 싸이는 지난 23일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3' 예매 일정을 공개했다. 아직 정확한 '흠뻑쇼' 개최 도시가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벌써 열기가 심상치 않은 상황이다.

이에 사진을 접한 팬들은 싸이가 올린 사진이 '흠뻑쇼 2023'을 공연할 지역들을 추측하며 더욱 뜨거운 반응을 보내고 있다. 공개된 사진들은 전체적인 이미지의 일부 모습으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흠뻑쇼'는 싸이의 여름 대표 브랜드 콘서트로, 싸이의 뜨거운 에너지와 다이내믹한 무대 연출이 어우러져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열린 '흠뻑쇼'는 당해 콘서트 티켓 판매 순위 1위(인터파크 기준)를 기록하는 등 꾸준하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싸이 흠뻑쇼 2022'는 지난 3일 디즈니+에서 라이브 필름으로 단독 공개,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흠뻑쇼'가 단순한 공연이 아니라 전 세계로 뻗어나가며 하나의 문화로 완벽하게 자리 잡았다는 것을 보여주는 부분이다.

무엇보다 '흠뻑쇼'는 지난 2011년 론칭 이후 관객 평균 연령이 25세로, 당대 20대들이 많이 유입되는 공연으로 알려졌다. 이 부분은 데뷔 23년 차 싸이가 여전히 현역 가수라는 것을 보여주는 지점이다.


과연 이번 '흠뻑쇼 2023'은 어디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 싸이는 어떤 놀라운 퍼포먼스로 올 여름을 뒤흔들지 귀추가 주목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