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 CNSC 2023]베스핀글로벌 "CSPM 솔루션 '옵스나우 시큐리티'로 올인원 서비스 제공"

Photo Image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시큐리티'는 클라우드 보안 시작을 함께하는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CSPM) 플랫폼이다. 변동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자원을 표준, 맞춤형 정책 기반으로 지속 모니터링하고 개선 조치를 통해 운영 관리·보안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옵스나우 시큐리티는 국내외 클라우드 보안 정책을 제공한다. ISMS-P, ISO27001 등 각종 컴플라이언스와 베스핀글로벌이 정립한 '옵스나우 클라우드 시큐리티 벤치마크'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 적용 가능한 정책을 제공한다. 기업 내부 규정에 맞는 맞춤형 정책도 지원한다.

보안 수준을 점수화한다. 보안 점수는 조직 보안 목표를 수립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제품과 정책 중요도에 따라 보안 점수가 산출되며 점수 변화 추이를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중요도에 따라 최소 15분∼최대 1시간 단위로 스캔 작업을 수행해 준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보안 현황을 진단한다. 정의된 경고 규칙에 따라 위반 리소스 목록이 표시되며 인시던트를 생성해 조치를 요청할 수 있다. 인시던트는 네 가지 상태로 구분 가능하며 상태 변경에 따른 알람을 이메일로 수신할 수 있고 통합보안관제(SIEM) 연동도 지원한다.

어카운트를 프로젝트별로 구별해 접근 관리할 수 있으며 보안 운영 거버넌스에 따라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보안관리자(SM), 보안운영자(SO), 인프라운영자(IO)를 통해 담당 페르소나별 권한 부여가 가능하다.

베스핀글로벌은 베스핀 CNSC 행사에서 '클라우드 보안의 시작, 클라우드 보안 설정 방법'을 주제로 옵스나우 시큐리티 제품 특장점을 비롯해 주요 성공 구축 사례 등을 전한다.

Photo Image
선찬규 베스핀글로벌 이사가 오는 10일 열리는 베스핀 CNSC 2023에서 클라우드 보안의 시작, 클라우드 보안 설정 방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