폼서명·대면서명·다국어 서비스 기능 등 새롭게 선보여
서명 문서 위변조 여부·서명 시각 위치 등으로 부인 방지
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은 국제통용 디지털서명 유싸인 서비스의 폼서명 및 대면서명 기능과 함께 다국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며 체험단 모집과 선착순 퀴즈 이벤트를 10일 진행한다.
유싸인은 해외거래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전자서명을 특허받은 보안기술을 제공한다. 서명문서의 위변조 여부, 서명자의 신원, 서명시각, 서명위치 등을 전자문서 자체에서 확인 가능해 위변조 방지, 서명 부인방지 기능을 구현한다.
이번에 추가된 폼서명 기능 및 대면서명 기능은 기업 고객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을 위해 기획, 개발됐다. 이를 통해 전자서명의 다방면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해외국가에서도 효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유싸인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한 다국어 서비스 역시 함께 제공된다.
폼서명 기능은 서류나 계약서 등을 작성, 링크나 QR코드를 공유함으로써 다수의 사람들이 간편하게 전자서명을 할 수 있어 각종 동의서 및 약정서 수집 업무에서 효율성을 크게 향상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대면서명의 경우, 기존 고객과 대면해 종이에 직접 서명을 요청했던 업무를 태블릿등 전자기기로 대체하도록 개발된 기능이다.
유싸인 체험단 '유진스(유싸인에 진심인 사람들)'에 선정되면, 유싸인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체험단 전원에게는 유싸인 구매시 특별 할인의 특전과 함께 사무용품 패키지가 제공된다. 또한 우수 체험단을 선발해 최신형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배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전귀선 한국기업보안 대표는 "유싸인은 한국기업보안의 보안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만들어진 서비스이다. 기업들이 업무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며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유싸인의 강점을 체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경민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