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공공솔루션마켓]위세아이텍 "AI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으로 혁신 지원"

“디지털플랫폼정부, 데이터 기반 행정, MZ세대 사회 진출 등 사회환경이 변하고, 챗GPT-3, 적용형 인공지능(AI) 및 로봇 기술 혁신적인 발전을 요구하는 시대입니다. 디지털 전환을 정부공공기관 전 분야에 민첩하게 적용해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야 합니다.”

고대식 위세아이텍 전문위원은 'AI·빅데이터 기반 공공 디지털전환 실행방안'을 주제로 한 발표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윤석열 정부는 산업 AI 내재화를 통한 활용도 제고, 단순하고 반복적인 공공업무 자동화와 국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축 등 디지털전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고 전문위원은 위세아이텍 대표 제품인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과 빅데이터 분석 도구 '와이즈인텔리전스'가 이에 걸맞은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Photo Image
와이즈프로핏 이미지.(위세아이텍 제공)

와이즈프로핏은 AI 모델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코딩 없이 AI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된 AI 개발 플랫폼이다. 모델 제작 시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하이퍼파라미터 최적화, 알고리즘 최적화 등을 자동화해 짧은 시간에 AI 모델 개발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또 노코드 제품으로 고성능 모델이 확보된다는 강점이 있다.

고 전문위원은 “특정 산업 분야에 한정된 기술이 아닌 범용성과 개발 용이성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수질 예측, 부품 수요예측, 교육과정 추천, 콘텐츠 추천 등 다양한 AI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와이즈인텔리전스는 대규모 데이터를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하고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빅데이터 다차원 시각화 도구다. 드릴 다운, 드래그앤 드랍 등 손쉬운 사용자환경(UI)을 활용해 일반 사용자도 쉽게 빅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나아가 고급 분석가를 위한 고급통계분석도 제공한다.

고 전문위원은 “누구나 AI 기술을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Photo Image
와이즈인텔리전스 이미지.(위세아이텍 제공)

조재학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