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Photo Image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KB캐피탈, KB국민은행과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사업 협력을 통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KB국민카드는 2020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데이터·AI(데이터 수집·활용·분석 관련 스타트업, KB국민카드 보유 데이터 활용 신규 비즈 창출 스타트업) △핀테크(결제, 금융 분야 핀테크 스타트업, 블록체인(STO 등) 활용 신사업 분야) △플랫폼 콘텐츠(KB페이 콘텐츠 제휴 가능 스타트업) △모빌리티(전기차 MaaS, 온디맨드 서비스 등) 사업을 추진 중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서류 심사를 거쳐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국민은행과 1대 1 밋업을 시작으로 사업 및 서비스 협업 기회가 제공된다.

KB국민카드는 매출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접근 권한 부여, KB국민카드 자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퓨처나인(FUTURE9) 지원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우수기업에게는 퓨처나인 전략펀드를 활용한 투자도 검토 예정이다. 또 KB캐피탈에서는 KB차차차 플랫폼 제휴 및 서비스·마케팅 협업 등의 지원, KB국민은행에서는 신용보증기금과 연계한 보증부 대출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스타트업 오픈 스테이지 참가 기업 모집은 내달 21일까지 진행하며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