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G90 연식 변경 모델 '2023 G90'를 24일 출시했다.

2023 G90는 기존 롱휠베이스 모델에만 탑재했던 가솔린 3.5ℓ 터보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e-S/C) 엔진을 일반 모델에 추가해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을 기본화하는 등 상품성을 향상했다.

Photo Image
제네시스 2023 G90.

48V 일렉트릭 슈퍼차저 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rpm) 영역대에서 모터를 통해 압축한 공기를 한 번 더 압축해 기존 3.5ℓ 터보 엔진 대비 최대토크 시점을 앞당긴다. 저속과 중속에서의 가속 응답성을 높인다.

제네시스는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광각 카메라 기반 주차 및 사선 주차 포함) △주차 충돌 방지 보조(전·측·후방)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앞좌석 프리 액티브 시트벨트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으로 구성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를 기본화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에서 뒷좌석 도어를 자동으로 닫을 수 있도록 이지 클로즈 기능 사용성도 강화했다. 엔진 진동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이를 소리로 변환해 더 실감 나는 엔진 사운드를 제공하는 ESEV(Engine Sound by Engine Vibration)를 새롭게 적용했다. 2023 G90 가격은 일반 모델 9407만원, 롱휠베이스 모델 1억6757만원이다.


제네시스가 G90 연식 변경 모델에 적용할 것으로 예상됐던 레벨3 고속도로 자율주행(HDP·Highway Driving Pilot) 기능은 빠졌다. 상용화를 위해 주행 검증 등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