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일 부산 광안리서 SUP챌린지 이벤트 열려
-문체부,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 선정 기념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 반려견과 함께하는 BIG SUP 이벤트까지
-3월 28일까지 KAPP 네이버스토어 등에서 선착순 참가 신청

Photo Image

대한 패들서프 프로협회(KAPP)가 오는 4월 1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응원하는 'SUP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SUP(패들보드)은 Stand-Up Paddle Board의 약자로, 남녀노소 쉽게 접할 수 있는 해양레포츠 종목이다. KAPP는 지난해 9월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국내 최초 패들서프 국제대회 APP WORLD TOUR BUSAN SUP OPEN(APP 월드투어 부산 썹 오픈, 이하 부산 썹 오픈)을 개최했으며, 올해 1월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다. K-컬쳐 관광이벤트 100선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을 찾는 전 세계 관광객이 K-컬처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선정한 100가지 이벤트다.

KAPP는 부산 썹 오픈의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선정을 기념해 월드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SUP챌린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SUP챌린지 이벤트에는 제2회 부산해양정화제(PADI AWARE), SUP 챌린지,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반려견과 함께하는 'BIG SUP' 이벤트도 열리는 데 참여신청 후 추첨을 통해 총 5팀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 영양제 세트 등이 참가선물로 제공된다.

SUP챌린지는 SUP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KAPP 회원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회원이 아닌 일반인 참가자도 참가비 1만 원으로 참가할 수 있다. 3월 28일까지 KAPP 네이버 스토어, 드림스코트 네이버 스토어에서 선착순 참가 가능하다.


박상현 KAPP 회장은 “올해에도 계속되는 부산 썹 오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대회 개막을 앞두고 SUP챌린지이벤트를 비롯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