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황윤경)가 '2023, 2nd LG전자 CTO 부문 x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스타트업 오픈스테이지 밋업' 프로그램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분야는 △오토모티브 △로보틱스 △인공지능 △메타버스 △클린테크 △디지털 헬스케어 △스페이스 테크 기술로, 오는 23일부터 4월 19일까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을 통해 LG전자와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Early stage의 우수한 스타트업이 발굴될 경우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와 LG전자 측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사업화 지원금 연계, 지원 사업 가점 및 연계 인큐베이팅 센터 입주 혜택, 스타트업 사용 플랫폼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되고, LG전자는 전략적 투자 및 해당 소속의 R&D 인력들과 협력과제를 통해 PoC 검증, 기술을 지원할 예정이다.
LG전자 CTO 부문의 오픈 스테이지 밋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 이노베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요 모집분야의 관련 부서 및 담당자의 개별 검토를 거쳐 선발된 기업을 대상으로 개별 1:1 밋업(비즈니스 미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황윤경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은 "전년도에 이어 올해도 LG전자 CTO 부문과 함께 미래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할 수 있어 기쁘다"며 "LG전자의 기존 산업군의 기술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을 포함해 앞으로 유망한 미래 기술 분야로 협업할 수 있는 스타트업이 많이 발굴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