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사우디아라비아로부터 투자 유치 기대감에 반도체검사장비 제조업체 에스코넥과 바이오기업 아스타 주가가 상한가다.

20일 오전 9시 30분 기준 아스타(246720) 주가는 전 거래일대비 30.00% 상승한 689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간 에스코넥(096630) 주가 역시 29.99% 상승한 1868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19일 한 매체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사우디국제산업단지회사(SIIVC, Saudi International Industrial Village Company)'가 에스코텍 사업장에 대한 실사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실사는 3월 초에 마무리됐으며, 현재는 최종 투자 유치 금액과 관련해 조율 중이라는 보도다. 사우디로부터 투자가 확정됐다는 소식으로 이날 개장 전부터 매수세가 몰렸다.

이에 앞서 17일에는 금융투자업계를 인용해 SIIVC가 아스타, 이오플로우와 의료기기 관련 투자를 위한 실사를 진행한다는 보도가 전해졌다. 아스타 역시 기대감으로 이날 장이 열림과 동시에 주가가 가격 제한폭까지 치솟았다.

#아스타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에스코넥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