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이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진행되는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에 참가해 역량있는 인공지능 인재 확보에 나섰다.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CJ제일제당, LS전선, SK이노베이션, 네이버 등 국내 대표 기업 100여개사가 참가한다.
와이즈넛은 인공지능(AI) 챗봇을 포함해 클라우드(SaaS) 서비스, 빅데이터 검색·분석 등 AI 솔루션을 전 산업계에 공급했다. 공공기관과 지자체, 전국 대학교, 민간 기업 등 국내 최다 AI 챗봇 구축·서비스 성공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AI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회사는 올해 초 윤석열 대통령의 'UAE 외교-경제사절단'에 ICT분야 유일한 인공지능 대표 기업으로참가했다. '제22회 대한민국 SW경쟁력 대상'에서 종합 대상에 선정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자체 AI 기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와이즈넛은 AI 전문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별 상세 상담과 기업 소개를 실시한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AI와 클라우드(SaaS) 기술이 산업과 일상에 빠르게 적용되며 분야를 막론하고 기존 패러다임을 바꾼다”면서 “변화의 중심에서 AI 챗봇과 클라우드 분야의 혁신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시장을 함께 이끌어 갈 역량있는 지원자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