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로코드 활용한 개발 생산성↑' 세미나 7일 개최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 대표)는 오는 3월 7일 화요일 역삼동 GS타워 1층 아모리스홀에서 로코드(Low Code)를 주제로 정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로코드는 코딩을 최소화하고 자동화된 개발 툴을 활용해 전문 개발자가 아닌 사람도 업무시스템이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술이다. 현재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로코드를 활용해 업무에 필요한 시스템을 개발하고 개발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이러한 로코드 기술을 활용해 개발 생산성을 높이는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코드 솔루션인 'AUD플랫폼'을 중심으로 로코드 솔루션을 활용해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과 전략, 구축 사례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먼저 챗GPT의 시대에 SW 산업의 흐름에 대한 기조강연과 함께 비아이매트릭스의 로코드 제품 소개, 코딩없는 업무시스템 구축 전략 및 사례 등 8개의 세션을 준비했다. 특히 농림축산식품부, SK하이스텍, NH농협생명 등 고객사의 로코드 프로젝트 성공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에스티이지, 비컴유니버스 등 SW기업이 로코드 솔루션 데모 부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은 실제로 로코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 행사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비아이매트릭스 관계자는 “많은 기업과 공공기관에서 개발자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로코드 솔루션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개발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세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