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자원봉사센터, ESG 기반 사회공헌·봉사문화 확산 업무협약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인용)은 14일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허강숙)와 환경(E)·사회(S)·지배구조(G) 기반 사회공헌과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흥원과 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공헌활동 정보 제공 및 상호 협력 △자원봉사 수요자와 공급자 연계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관별 보유 자원 교류 등 ESG 경영 실현과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Photo Image
이인용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오른쪽)이 14일 허강숙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장과 ESG 기반 사회공헌과 봉사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인용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자원 등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ESG경영 확산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남형 공공기관 ESG경영의 선도모델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속가능한 경영 실현을 위해 지난해 'ESG 경영'을 선포하고 '지역상생 기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진흥원'을 기치로 삼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을 추진한 바 있다. 올해는 ESG 경영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기관 내부적으로 ESG가치를 내재화하고, ESG경영 역량 강화와 유관기관과의 상호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공고히 할 계획이다.


나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