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핀테크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풀케어 솔루션 '핀테크 DX 패키지'를 출시했다.
핀테크 패키지는 △전자금융 감독 규정을 준수하는 초기 인프라 구축과 컨설팅 지원을 위한 물적설비 △유연한 사업 확장 및 고객 대응 효율을 위한 인공지능(AI), 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API), 매니지드 서비스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다수 핀테크 시스템 구축 노하우와 조사기관 및 승인기관 평가를 준수하는 최적 보안 컴플라이언스로 구성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핀테크 패키지 출시를 기념,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과 고객사 초청 오프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핀테크 개발사와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신규 법인 회원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1000만원 상당의 기간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을 활용해 핀테크 서비스를 구축하면 인프라 구축 및 부가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500만원 상당의 크레딧과 금융 컴플라이언스 전담팀의 보안 컨설팅을 제공한다. 금융당국 보고서류 템플릿과 컴플라이언스 가이드북까지 제공, 핀테크 서비스 론칭을 준비하는 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15일 오후에는 서울 강남구 네이버클라우드 역삼 오피스(Ncloud Space)에서 네이버클라우드 금융클라우드와 핀테크 기업 지원 혜택, 주요 고객 사례, 보안 관련 가이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핀테크 프로모션 관련 상담과 신청이 가능하다. 일대일 상담과 네트워크 시간에도 참여할 수 있다. 프로모션과 세미나 관련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클라우드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화영 네이버클라우드 커머셜세일즈 이사는 “패키지 출시로 핀테크 기업은 시작과 성장에 필요한 주요 솔루션을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면서 “프로모션으로 더 많은 핀테크 기업이 네이버클라우드의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