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미국 콜로라도주 볼더의 볼더산간녹지공원의 야생동물 관찰 카메라에 포착된 흑곰 모습. 사진=볼더산간녹지공원 트위터

미국 콜로라도주 보호구역에 설치된 야생동물 관찰 카메라에 호기심 많은 곰이 400장이 넘는 '셀카'를 남겨 화제가 되고 있다.

29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과 미국 CNN 방송 등은 콜로라도주 볼더의 자연 보호구역인 볼더산간녹지공원 직원들이 최근 공원 내 야생동물 관찰용 동작 감지 카메라를 살피다 깜짝 놀랐다고 전했다.

평소와 달리 사진이 수백 장이나 찍혀있던 데다가 그 가운데 대부분이 흑곰 한 마리를 담고 있었기 때문이다.

사진 속의 곰은 마치 카메라를 의식한 듯 정면을 바라보거나, 고개를 살짝 돌려 옆을 쳐다보는 등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 혀를 날름 내밀거나 옆얼굴을 들이미는 등 표정도 구도도 다채롭다.

Photo Image
사진=볼더산간녹지공원 트위터

해당 관찰 카메라는 보호구역에 서식하는 야생동물들의 생태를 살피기 위해 곳곳에 설치된 것으로, 움직임이 있으면 영상을 남기고 사진을 캡처하도록 설정돼 있다.

공원 측은 코요테, 비버, 퓨마, 곰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찍히곤 하지만 보통은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고 무심하게 지나치는 반면 이 곰은 달랐다고 전했다.

이날 찍힌 580장의 사진 중 400장이 이 곰의 '셀카' 였다.


필립 예이츠 볼더산간녹지공원 대변인은 "곰이 야생동물 카메라 중 하나에 특별히 흥미를 보이면서 수백 장의 '셀카' 캡처를 남긴 것 같다"며 "사진을 보고 직원들은 웃음을 터뜨렸는데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