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

Photo Image

금융결제원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개통하는 15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금융인증서 연말정산 이용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금융인증서는 2020년 12월 발급을 시작해 2년여 만인 작년 12월 기준 누적 발급건수 2500만건, 월 인증건수 1억1000만건(일평균 약 353만건)을 달성했다. 국세청 홈택스를 비롯해 정부·공공·은행·증권·보험·카드·저축은행·마이데이터까지 인증이 필요한 전 분야에서 270여개 이용처를 확보해 범용성을 갖춘 인증서로 자리매김했다.

금융인증서는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6자리 핀(PIN)번호, 패턴, 지문 등으로 인증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인증서다. 21개 은행 홈페이지와 앱 인증센터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국세청 연말정산에서 금융인증서를 이용하면 간소화된 인증절차로 신속하게 로그인과 조회가 가능하다.

국세청 홈택스(PC 홈페이지)와 손택스(모바일 앱)에 접속해 금융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비밀번호 입력화면에서 이벤트 응모와 관련 내용에 동의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반얀트리 호텔 숙박권, 신라호텔 파크뷰 이용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이벤트 종료 후 추첨으로 제공한다. 응모자의 금융인증서 이용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을 최대 10배까지 차등 적용한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