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우경정보기술, 'CES2023'에서 AI기반 영상정보보안 솔루션 공개

Photo Image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우경정보기술(대표 박윤하)이 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참가해 AI 기반 영상정보보안, 영상객체분석, 재난관리 기술을 선보인다.

우경정보기술은 대구테크노파크, 대경로봇기업진흥협회를 중심으로 한 대구공동관에 참여한다. 대구공동관에는 20여개 정보통신기술(ICT), 소프트웨어(SW), 로봇기업이 참가해 AI, 사물인터넷(IoT), 로봇기술 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한다.

Photo Image
우경정보기술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CES2023에 참가, AI기반 다양한 영상정보보안 관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CES 우경정보기술 부스.

우경정보기술은 지능형 영상정보보안 솔루션 시큐워처(SECUWATCHER)와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비스코퍼(VISCOPER)를 집중 선보인다. 시큐워처는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촬영된 영상 정보를 암호화해 보관하고 외부 반출시 반출 관리, 위변조 방지, 유출 탐지 등을 통해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영상 속 사람 얼굴, 차량 번호판 등 개인정보를 빠르고 정교하게 분석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고도화된 버전을 소개한다.

비스코퍼는 딥러닝 기반 영상분석 알고리즘을 활용해 CCTV 영상내 사람, 차량 객체를 검출 및 재식별(Re-ID)해 이동경로를 추적하고, 고화질 대용량 CCTV 영상을 검색할 수 있다. 검출 객체의 동선 추적도 가능해 사건·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국내 스마트시티 실증사업을 통해 기술력을 검증받은 솔루션이다. 그 외 비스코퍼 기술을 활용한 야생동물 탐지, 산불연기 탐지 등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솔루션도 함께 선보인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