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수 이데아텍 대표이사가 3일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즈'(Digital Innovation Awards)에서 대한민국 산업기술개발 분야의 기술 혁신 및 기술 경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데아텍은 다수의 기술 특허와 차별화 된 핵심 기술을 토대로 자체적인 R&D 연구소를 보유한 기술 중심의 국산SW기업이다.
이번 수상은 이데아텍에서 자체 개발한 디지털 시대에 꼭 필요한 글로벌 표준인 FIDO 기반의 간편인증 및 2차인증 솔루션과 차세대 API Gateway (API 통합 관리) 솔루션을 금융, 공공, 이커머스 (e-Commerce), 교육 등 다수 사이트들에 보급함으로써 최신 트렌디한 기술 혁신 공로를 인정받았으며, Digital Innovation 을 위해 수많은 청년들의 기술 인력 양성에 큰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이번 장관상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즈'의 변경된 시상식 명칭이며 국가 경제와 기술 발전에 공헌한 개인 및 기업에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이데아텍이 수상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은 대한민국을 IT 강국으로 만들 수 있도록 경제적으로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되며, 이번 시상식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한 혁신 및 경제를 강조하여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즈로 변경 후 진행된 첫 시상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한편, 이정수 이데아텍 대표이사는 "트렌디한 기술 혁신 성과와 많은 청년 인재 양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데아텍은 앞으로도 차별화 된 핵심기술력과 인재 양성을 통해 대한민국 산업기술개발 분야의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