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 '인덕원 자이 SK VIEW' 대단지… 선착순 분양 중

Photo Image
인덕원 자이 SK VIEW 투시도 사진제공 : GS건설

대형 건설사 짓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 현상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올해 3월 직방이 자사 앱 이용자 1,14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과거 대비 브랜드가 아파트를 선택함에 있어 얼마나 중요해졌는지를 묻는 질문에 10명 중 7명 이상인 75.7%(865명)가 '중요해졌다'고 응답했다. 나아가 응답자 10명 중 9명에 달하는 87.4%는 브랜드가 아파트 가치(가격)에도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이중 37%는 아파트 브랜드 선택 시 '단지 내부 품질과 설계 구조'를 따진다고 답했다.

국내 아파트 브랜드는 올해도 GS건설의 ‘자이’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부동산 R114는 한국리서치와 지난 10월 4일부터 17일까지 전국 성인 4794명을 대상으로 '2022년 베스트 아파트 브랜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GS건설 자이가 △브랜드 상기도 △인지도 △선호도 △투자가치 등 4개 평가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인덕원 자이 SK VIEW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9층 20개 동 총 2633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외•내관 디자인과 인프라 측면에서 인근 단지 내 최고 수준이라고 평가받는다.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관을 돋보이게 디자인하고, 단지 내부에는 주차장을 지하에 배치하는 대신 지상공간에는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 놀이터 등을 단지 곳곳에 마련했다. 커뮤니티 시설은 다목적체육관, 다목적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GX 룸, 필라테스, 실내 놀이터, 문화강좌실, 사우나(남, 여) 등이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인덕원 자이 SK 뷰 현장 주변인 내손동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