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올샵), 국내 최초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클라우드서비스 SaaS' 등록

Photo Image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공공기관 전사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씨앤에프시스템(대표 박정수)은 클라우드 ERP 서비스인 'ALL#(올샵) ERP 시스템'이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클라우드서비스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에 등록됐다고 31일 밝혔다.

디지털서비스몰은 클라우드·상용SW·공개SW·데이터 거래·IT전문가 지원 서비스 등 IT 신기술에 대한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조달청이 구축한 IT 상품·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이다. 지난 4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샵은 지난 2019년 GS인증 1등급을 취득했고, 2021년 클라우드 서비스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SaaS 표준등급을 인증 받은 공공기관 ERP 솔루션이다. 공공기관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인사관리·복무관리·급여관리·세무관리·예산회계·재무회계·회계결산·자산관리·물품관리·계약관리·결제관리·시스템 관리 등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예산자율통제'라는 기능을 제공, 회계 투명성과 회계부정방지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알려졌다.

수요기관에서는 기존 방식대로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서 솔루션을 구매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SaaS 구독료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솔루션 구매 방식은 ERP를 구매해 일정기간 후에 저렴한 유지관리비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조달청 구독료 서비스는 초기 도입 비용 없이 일정 금액을 매달 지급해 예산 부담을 줄이는 방식이다. ERP 도입 기관에서는 기관 사정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SaaS 유형에 공공 ERP 최초로 등록된 바 있는 올샵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클라우드서비스 SaaS 부문'에 등록되면서 공공 ERP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박정수 대표는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으로 공공기관에서는 도입 절차가 더 빠르고 간소화됐다”며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비롯한 디지털플랫폼 정부 구현 등 정부의 주요 정책 기조에 맞춰 급증하는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수요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씨앤에프시스템은 최근 한국저작권위원회, 케이워터기술, 창원시설공단, 안양시노동인권센터, 한국가스공사 등 다양한 기관에 올샵을 공급하며 매출 증대를 이어 가고 있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