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2명 특별 선발, 2023 해외 APP 아마추어 종목 대회 참여 및 체험 기회 제공
-단거리, 장거리 레이스 진행에 상금과 상품도 푸짐
-환경보호 프로그램 및 SUP 요가, 팀 레이싱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
-KAPP “패들서프 강국 도약하는 기회로 만들 것”
부산에서 열리는 APP 월드투어 한국 대회가 아마추어에게도 문을 열어 눈길을 끈다.
APP(ASSOCIATION OF PADDLESURF PROFESSIONALS) 월드투어의 한국 대회 BUSAN SUP OPEN(부산 썹 오픈)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광안리에서 APP 월드투어 세 번째 대회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서 대한패들서프프로협회(KAPP)는 대한민국 SUP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프로 선수 외에 2명의 아마추어 선수를 특별 선발, KAPP와 함께 2023 APP 월드투어 중 한 나라를 참가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별선발된 아마추어 선수 2명에게는 항공과 숙박 비용 일체를 KAPP가 지원한다.
내달 열리는 부산 썹 오픈에는 아마추어 선수도 출전할 수 있다. 아마추어 레이스는 단거리 300m, 장거리 1km, 6km이다. 단거리 300m 레이스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출전 종목의 연령을 확인하고 남자 여자 부문으로 KAPP 회원 누구나 출전할 수 있다. 첫 라운드 대진표는 추첨, 이후에는 조별 순위에 따라 레인이 결정된다.
초등 단거리 300m 레이스는 오픈 단거리 300m와 동일하며, 장거리 1km 레이스는 초등, 중등, 고등+성인으로 구분해 치러진다.
프로 대회 상금은 남녀 각각 1등 5,000 유로, 2등 2,500 유로, 3등 2,000 유로, 4등 1,500 유로, 5등 750 유로 등이다. 오픈 부문은 단거리 300m 레이스와 장거리 6km 레이스의 종합결과를 토대로 남녀 각각 1등 60만 원과 상품, 2등 40만 원과 상품, 3등 20만 원과 상품이 주어진다. 팀 릴레이 및 XXL SUP(빅썹) 팀 레이싱 상금은 팀 당 1등 100만 원, 2등 70만 원, 3등 50만 원이다.
초등, 중등, 고등+성인 장거리 1km는 남녀 각각 1등 30만 원 상당 상품, 2등 20만 원 상당, 3등 10만 원 상당의 상품과 추가 이벤트 경품이 마련된다. 모든 종목 1~3등에게는 메달과 함께 특별 제작되는 트로피도 증정한다.
한편 KAPP는 부산 썹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SUP보드에 LED등을 달고 바다에 나가 드론쇼를 관람하며 진행되는 환경 보호 프로그램인 문라이트 패들 포 더 오션스, 해변과 수영장에서 진행하는 비치 요가와 SUP 요가, 수구와 비슷한 SUP 폴로, 광안리 해변에서 DJ와 함께 음악을 즐기는 사일런트 디스코 파티 등이다.
아마추어 대회 및 이벤트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 KAPP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APP는 "APP 월드투어 부산 썹 오픈은 우리나라가 SUP 강국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중요한 국제 대회 행사다. 프로 선수뿐 아니라 SUP에 관심있는 일반인 및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해 해외 선수들의 기량을 확인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최고의 경험과 기회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이벤트로 관람객에게도 호응을 이끌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미예기자 gftrave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