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 내 ICT 기업 및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멘토링 지원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이하 협회)는 대전테크노파크, ETRI, KAIST, 테크플렉스와 함께 지역혁신클러스터(R&D) 사업의 일환인 '이전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이하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협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전 지역 소재 ICT산업 관련 5G-무선통신분야 중소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OpenLAB 기술 교육 지원 △공동연구 멘토링 및 Tutorial △기술세미나 개최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특히, OpenLAB 기술 교육을 통해 5G 기초기술과 AI-메타버스-IoT 등의 응용분야와 관련한 양질의 강의를 제공함으로 대전 지역의 관련분야 재직자와 예비창업자의 역량강화를 지원하는데 발벗고 나설 전망이다.
이외에도 지역기업들의 신시장 개척, 기술애로 해결을 위한 OpenLAB 공동연구 멘토링, 5G 및 ICT 산업과 관련한 최신 동향 등을 주제로 한 기술세미나 개최 등의 다양한 지원도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 이용곤 과장은 “지역혁신클러스터(R&D)를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기업들의 R&D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역할을 수행하겠다”며 “공동참여기관들과의 유기적인 거버넌스를 구축하는데 일조할 뿐만 아니라 대전 지역의 무선통신 혁신생태계 구축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