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도 온라인으로 주문…"프로모션·재고 현황 한눈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직관성과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한 공식 온라인 판매 채널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를 개편해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세 번의 페이지 이동만으로 차량 계약을 완료할 수 있다. 첫 페이지에서 계약하고자 하는 모델을 선택하면 가격, 이달의 프로모션, 트림별 상세 제원, 지역별 차량 재고 현황과 모델 하이라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은 선호하는 지역의 전시장을 선택해 실시간 재고 현황을 기반으로 주문 가능한 트림, 외장 및 내장 색상을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다.

Photo Image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 화면.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고객이 선택한 모델에 대한 요약 정보와 최종 가격, 선택한 전시장 정보를 제공한다. 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약금 결제가 진행하고 주문을 완료한다. 재고가 있는 모델의 계약금은 7일 이내 취소 시 전액 환불할 수 있다. 재고가 없는 모델의 사전 계약 시 취소와 환불도 가능하다.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는 각 모델 지역별 실시간 재고 현황이 투명하게 제공돼 원하는 모델의 재고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재고가 없거나 신규 출시 모델을 주문하고자 하는 경우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2023년 출시 예정인 랜드로버 리미티드 에디션 모델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 경험의 디지털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치연기자 chiye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