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온웍스-안랩 웨비나 세미나 개최···'스마트 팩토리 보안 문제, 언제까지 미루기만 할 것인가?'
나온웍스(대표 이준경)는 안랩(대표 강석균)과 '스마트 팩토리 보안 문제, 언제까지 미루기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세미나를 연다고 2일 밝혔다.
행사는 오는 3일 IT 미디어 플랫폼 토크아이티(Talk IT)에서 온라인 웨비나 방식으로 열린다. 양사는 △운영기술(OT)·산업제어시스템(ICS) 보안 사고 사례 △고객 환경별 맞춤형 보안 대응 방안 △스마트 팩토리 보안 등에 대해 소개한다. 스마트 팩토리 보안 사고와 위협 요소를 소개하고, 안전한 산업 현장 구축을 위한 OT 통합 보안 프레임워크를 제시할 예정이다.
나온웍스는 자사 OT 전용 보안 솔루션 CEREBRO(세레브로) 시리즈와 스마트 공장 구축 단계별 보안 솔루션 도입 가이드를 선보인다.
엔드포인트 보안·제조실행시스템(MES)과 전사적자원관리(ERP) 연동을 위한 산업용 프로토콜 게이트웨이, 이상 징후 탐지를 위한 산업용 프로토콜 심층 분석 솔루션, 네트워크 경계 보안용 물리적 일방향 보안 솔루션, OT 전용 방화벽 등을 소개한다.
이준경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를 비롯한 OT 환경의 보안 필요성은 증가하고 있다”며 “산업계에 스마트 팩토리 사이버보안 가이드와 OT 보안 이슈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는 토크아이티 사이트에서 사전 참여 등록이 가능하다. 당일 오전 10시부터 한 시간가량 진행된다. 실시간 온라인 질의응답과 경품 추첨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