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NFT 유동화 서비스 투자"...위메이드 +8.43%↑ 상승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Photo Image

4일 오후 12시 50분 기준으로 위메이드(112040)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1만 355주, 9000주 순매수(잠정) 하면서 전일 대비 8.43%(현재가 12만 6000원) 상승하고 있다.

증권사 잠정집계에 따르면 세부 기관별로 투자신탁에서 9000주 순매수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전일 클레이튼 기반 NFT(대체불가능토큰) 유동화 서비스 하이프솔트에 리드 투자사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하이프솔트는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NFT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올 1분기 내 론칭할 예정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하이프솔트가 모든 NFT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보고 투자했다”며 “앞으로 위믹스 생태계 내의 NFT 및 DeFi 서비스 등과 연계해 다양한 서비스로의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Photo Image

※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