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이재명 테마 '일성건설' 4.91% 상승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관련주 일성건설이 상승세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이재명‘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일성건설, 에이텍, 동신건설, 카스, 범양건영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09일 오후 1시 05분 현재 일성건설은 전일보다 +4.91% 상승한 6200원에 거래되고 있고, 에이텍은 +3.88% 상승한 2만 2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건설 전문업체 일성건설은 이 후보 관련주로 묶인다. 이 후보의 공약 중 하나인 '기본주택'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이다.

이재명 후보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를 6주 만에 오차범위 내에서 앞선다는 지지도 조사 결과로 이재명 관련주가 상승했다.

이날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 등 4개 여론조사기관이 합동으로 조사해 발표한 12월 첫째주 전국지표조사(NBS) 결과 차기 대선 후보 지지도에서 이 후보가 38%, 윤 후보가 36%를 기록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Photo Image
이재명 관련주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0
매도 0

* 최근 24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