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지티가 서든어택 흥행에 힘입어 실적 호조세를 이어갔다. 넥슨지티는 2021년 3분기 매출 156억원, 영업이익 87억원, 순이익 85억원을 기록, 매출은 지난해 대비 179% 증가,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모두 흑자전환 했다. 영업이익률은 56%에 달했다.
앞서 역대 2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한 넥슨지티는 이번 3분기 호실적으로 2021년 3분기 누적 매출 413억원, 영업이익 218억원을 달성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지난해 대비 각각 97%, 654% 라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올해로 서비스 16주년을 맞이한 서든어택의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1% 성장했다. 이로써 지난 2분기에 이어 세 자릿수 이상 매출 성장률을 보인 서든어택은 7분기 연속으로 두 자릿 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서든어택 흥행은 2021년 넥슨지티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이익률 상승으로 직결됐다. 올해 1분기부터 넥슨지티의 영업이익률은 40%에 육박했고,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50%를 넘어섰다.
서든어택의 흥행에는 '서든패스' 효과가 주효했다. 서든패스는 일인칭 총싸움 게임(FPS) 대표적인 과금모델(BM)로 자리잡은 '배틀패스' 중 하나다. 부담 없는 결제 금액과 더불어 레벨업에 따른 다양한 보상을 제공해 성취감 측면에서도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서든어택은 3분기 동안 오마이걸, 배구여제 김연경 등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을 섭외해 게임 캐릭터로 출시하며 흥행을 이끌었다.
선승진 서든어택 총괄 디렉터는 “서든어택 만이 갖고 있는 짧고 빠른 게임성을 기반으로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매 분기 색다른 컨셉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새로운 성취감과 재미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지티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슈팅 기반의 PC 온라인 신규 프로젝트 1종을 개발하고 있다.
신지환 넥슨지티 대표는 “서든어택이 제 2의 전성기를 맞으며 올해 견고한 흥행을 지속함에 따
라 넥슨지티 호실적이 이어지고 있다” 며 “서든어택 라이브 서비스 운영에 집중하면서 동시에 현재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 1종 출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