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주요 국제기구 취업정보 제공

Photo Image

KOTRA가 주미대한민국대사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주요 국제기구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KOTRA는 주미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공동 주관하는 '2021 주요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가 이달 13일 온라인으로 열린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행사도 작년과 같이 온라인 웹세미나 형식으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제기구 취업을 희망하는 우리 청년에게 실질 도움을 주기 위해 △1부 취업설명회 △2부 멘토링 질의응답 세션으로 나눠 구성된다.

1부에서는 국제연합(UN), 세계은행, 국제통화기금(IMF), 미주개발은행(IDB) 인사 담당자와 먼저 취업한 선임자들이 국제기구 취업 정보뿐만 아니라 취업 성공 스토리를 포함한 취업 경험을 설명한다. 미국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취업비자 제도 등 이민법을 최영수 뉴욕주 변호사가 설명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관계자는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제도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기관별로 온라인 방을 개설해 국제기구 선배들이 한국의 예비 후배를 온라인으로 직접 만나 국제기구 취업을 위한 심층적인 멘토링 시간을 연다.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의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직전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등록하고 시청할 수 있다. 이번 국제기구 취업설명회의 녹화본은 시차로 인해 직접 참여하지 못한 한국의 국제기구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KOTRA 유튜브 채널,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에서도 제공한다.

박지웅 KOTRA 워싱턴무역관장은 “국제기구가 밀집한 워싱턴 D.C. 특수성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산과 취업비자 발급 애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