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지난달 오픈마켓 도입 이후 취급 상품 수가 5배 늘었다. 쓱 오픈마켓을 더 많은 고객에 알기 위한 첫 단독 행사도 전개한다.
SSG닷컴은 오는 25일까지 '오픈마켓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열고 가전·디지털, 패션잡화, 리빙·가구, 뷰티·건강 등 카테고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우선 가전 및 디지털 카테고리에서는 '브랜드 대전'을 통해 '삼성전자', 'LG전자', '필립스', '닌텐도' 브랜드 상품이 각각 최대 20~40% 할인한다. 매일 8개 추천상품을 최대 47%까지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연다.
패션잡화 카테고리에서는 골프의류, 여성의류, 유아동패션, 스포츠의류, 운동화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리빙 카테고리에서는 키친아트 블랙 프라이팬을 뷰티·건강 카테고리에서는 화장품과 귀체온계, 골프거리측정기 등을 할인 판매한다.
카테고리별 할인 외에도 타임세일인 '열린 시장'을 통해 특별 판매도 실시한다.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매번 다른 인기 상품 하나씩을 골라 한정수량으로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20일 오전 11시부터는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도 진행한다. 방송 시간 동안 '꼼데가르송 와펜 반팔티셔츠'를 20% 할인 판매한다. 쓱라이브를 1분 이상 시청한 고객에게는 해당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자동 발급한다.
이번 행사 기간 중 오픈마켓 상품을 결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0%와 5% 할인 쿠폰도 매일 한 장씩 발급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검색 결과에서 '오픈마켓' 필터를 선택하면 쿠폰 적용 대상 상품만을 볼 수 있다.
정영재 SSG닷컴 팀장은 “오픈마켓 도입 이후 취급 상품 수가 5배 가까이 상승하는 등 우수 셀러(판매자) 모집 효과가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오픈마켓을 본격적으로 알리고 육성하는 차원에서 셀러들과 함께 협의해 첫 단독행사를 열게 됐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