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구루(대표 송지호)는 태블릿을 유·무선 액정형 타블렛으로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이지캔버스 프로'를 출품했다.
이지캔버스 프로는 PC화면을 아이패드 혹은 갤럭시탭에 미러링해 애플펜슬과 S펜을 이용해 태블릿에 입력하면 입력된 내용을 PC로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태블릿 전용 앱이다. USB 연결 뿐 아니라 무선 연결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태블릿을 휴대용 액정 타블렛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지캔버스 프로는 데브구루의 실시간 스크린 전송 기술로 PC 화면을 복제해 아이패드와 갤럭시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뿐만 아니라 와이파이를 이용한 무선연결을 지원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태블릿을 액정 타블렛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애플펜슬과 S펜과 같이 블루투스 스타일러스를 이용해 입력이 가능하다. 포토샵, 일러스트, 클립스튜디오 등 다양한 PC용 디자인 프로그램을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필압, 기울기, 팜 리젝션의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제스처, 단축키 기능으로 드로잉 작업 시 확대축소, 회전, 이동 등 손가락 제스처를 이용해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원하는 단축키를 메뉴바에 추가해 손쉽게 단축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필압 감도를 조절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갑작스럽게 재택근무를 하는 디자이너는 이지캔버스 프로를 이용해 태블릿을 휴대용 액정 타블렛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는 교사는 태블릿을 판서용 액정 타블렛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지캔버스 프로는 윈도10을 지원하는 PC와 애플펜슬을 지원하는 모든 아이패드, S펜을 지원하는 갤럭시탭에서 사용 가능하다. 윈도10 이하 사용자는 유선 연결만 지원하는 이지캔버스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이지캔버스 프로는 애플 앱스토어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연 구독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14일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시험 사용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는 구매하기 전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