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새로운 CI 공개..."글로벌 뷰티&헬스 플랫폼 시대 연다"

Photo Image

한국콜마가 창립 31주년을 맞아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17일 선포했다. 한국콜마의 CI 변경은 2011년 이후 10년 만으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주요 관계사에 적용될 예정이다.

새로운 CI는 '연결' '혁신' '문'이란 개념을 모티브로 한국콜마의 영문 이니셜 'H'와 'K'를 문(門) 모양으로 형상화한 심볼마크로 개발했다. 뷰티·헬스케어 관련 모든 제품이 '콜마'라는 문을 통해 세계와 연결된다는 뜻이란 게 회사 측 설명이다.

1990년 창립 이후 축적해온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사람과 기술, 기회를 연결해 고객의 비전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슬로건도 '혁신을 위한 연결'(Connect For Innovation)로 변경했다.

한국콜마는 올해 신규 CI 도입에 발맞춰 3대 핵심 사업에서 다시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성장의 기반도 다지고 있다.

화장품 사업에서는 중국, 미국 사업장이 코로나19 영향에서 점차 벗어나며 실적 개선에 청신호가 켜졌고 의약품 사업에서는 관계사 HK inno.N이 연내 코스닥 상장 목표로 기업공개(IPO) 절차가 본격화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사업에서는 강소콜마와 연태콜마 완공으로 관계사 콜마비앤에이치의 중국 시장 공략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상현 부회장은 창립 31주년 기념사를 통해 “콜마의 새로운 CI는 세계로 향하는 문이라는 의미가 담겨있으며, 혁신 기술과 제품이 콜마라는 문을 통해 글로벌 무대로 나아가게 될 것”이라며 “전 세계 모든 고객사의 비전과 가치를 실현해 주는 플랫폼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