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ICF서비스를 제공하는 밸류링크유 이지온 시스템.

글로벌 디지털 통합물류 플랫폼 운영기업 밸류링크유(대표 남영수)는 카페24(대표 이재석)와 계약을 맺고 카페24 고객을 대상으로 이커머스 전용 물류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밸류링크유는 카페24 이커머스 셀러에게 'ICF서비스'를 제공한다.

ICF(Integrated Cross-border Transportation & Fulfillment)서비스는 국제운송과 풀필먼트를 통합해 수출입, 운송, 통관 업무를 손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물류 솔루션이다.

밸류링크유는 올해 초 국내·외 물류 파트너를 디지털 기반으로 연결해 국제운송-통관-내륙운송-풀필먼트-관부과세 신고·환급 등을 통합 대행하는 ICF서비스를 개발, 오픈했다.

ICF서비스는 전용 시스템 '이지온'에서 제공한다. 이커머스 셀러가 유통과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게 싱글 윈도우 기반으로 모든 물류서비스를 일괄 대행한다. ICF서비스 이용 셀러는 통합 오더 관리에서 통합 비교견적, 글로벌 재고 관리, 통합 정산까지 가능해 인력과 물류비를 최적화할 수 있다.


남영수 대표는 “이커머스 관리 사각지대까지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는 B2C·B2B 공용 솔루션”이라며 “중소 이커머스 셀러와 리셀러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표준 물류서비스 모델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부산=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