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는 출력 속도와 조작 편의성을 높인 A3 컬러 복합기 신제품 'D32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A3 컬러 복합기 D320·D321은 메모리 6GB, HDD 256GB(SSD), 1.6㎓ 중앙처리장치(CPU)를 탑재했다. 특히 256GB 대용량 SSD 탑재로 신속한 데이터 처리가 가능하다. 실제 컬러 복사와 출력 속도는 D320이 분당 22매, D321이 26매로 개선됐다.
또 나노코팅으로 개선된 AGP 벨트를 적용해 토너의 화상 재연성을 높였고, 업그레이드한 피니셔는 4가지 형태 스테이플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수동 스테이플 기능이 추가돼 출력된 인쇄물을 간추려 스테이플 홈에 넣기만 하면 관련 작업을 할 수 있다.
D320 시리즈 사용자화면은 '정보창'과 '기능창'으로 나뉜다. 정보창은 로그인 사용자 이름, ID, 설정 버튼을 선택한다. 기능창에서는 복사, 팩스, 스캔 등 주요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웹 브라우저 기반으로 패널이 설계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동일한 조작성을 제공하고 홈 화면과 설정 화면을 사용자 환경에 따라 최적화할 수 있다.
신제품은 자동 급지 장치(ADF)를 활용한 자동 스캔 시 기계식·전자식 추가 보정을 시행해 원고 스캔 오차를 최소화하고 스캔 이미지 품질도 향상시켰다. 또 바이러스를 막아 주는 '비트디팬더' 엔진을 장착해 자동으로 4시간마다 패턴 업데이트와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한다.
기기를 교체하거나 모바일 장비와 연결 시 호환성 부분도 개선됐다. 기존 제품 주소록, 네트워크 정보, 자주 사용하는 기능 등 10여개 기본 설정내역을 신제품으로 쉽게 가져와 설치한다. 동일 정보 기기를 여러 대 설치할 경우 설치 시간을 크게 줄인다.
또 무선 LAN 환경에서 모바일과 복합기 페어링 시 안드로이드는 NFC 기능으로, iOS는 블루투스 기능으로 연결, 인쇄, 스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복합기 내 전력의 약 60%를 사용하는 토너 가열과 정착 기술을 개선한 저온 토너 정착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신도리코 관계자는 “D320 시리즈는 전반적인 성능 업그레이드와 함께 사무환경에 따라 사용자 화면과 설정을 맞춤해 조작성과 편의성을 향상한 제품”이라면서 “사용자 인증, 통합 문서보안, 스마트 오피스 구축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도 지원해 고객 업무 효율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