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BTS와 '청정 수소에너지' 알린다

현대차는 '지구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BTS)이 출연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Photo Image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BTS와 함께 'Because of You(당신을 위해)'라는 슬로건으로 수소 에너지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번 공개 영상은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For tomorrow We won't wait)'는 주제로 더 나은 미래를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BTS 멤버들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과 패션 리사이클링, 식물 키우기, 제로 웨이스트 등 일상생활에서 환경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소개한다. 또 수소전기차 '넥쏘'가 등장해 수소 에너지와 현대차가 그려나갈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하고, 지난해 인수한 미국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봇 개 '스폿'이 등장해 조명을 끄는 장면을 연출하며 환경을 지키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영상은 이날 오전 8시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와 현대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으며 향후 TV CF 등을 통해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BTS와 함께하는 수소 캠페인을 통해 수소 에너지를 적극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전 세계 많은 소비자에게 현대차 클린 모빌리티 비전의 선한 영향력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태준기자 gaius@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