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호나이스는 실내창을 닫은 상태로도 환기청정이 가능한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는 안쪽 창에 설치해 창문(실내측)을 닫고도 환기로 실내 공기청정을 할 수 있다.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장마, 폭설 등으로 자연환기가 어려운 날에도 환기청정 시스템으로 오염된 실내 공기는 집 밖으로 배출하고, 바깥 외부 공기는 필터를 거쳐 정화한 뒤 실내로 공급한다.
이 제품은 외부에서 흡입한 공기를 4단계 필터 시스템을 거쳐 실내로 공급한다. 특히 제품 상하부에 모터와 팬이 각각 탑재돼 청정 효율을 높인다. 또 바깥창을 닫고 사용하면 기존 공기청정기처럼 청정모드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청호 환기 공기청정기 OA는 창틀에 설치하는 제품으로 생활동선을 방해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가 높다. 창틀 높이에 따라 높낮이 조절이 자유로운 슬라이딩 월을 적용해 별도 공사나 시공 없이 설치 가능하다. 전용 슬라이딩 월은 단열과 소음을 막아주는 최고급 차음재가 사용돼 외부소음 차단과 냉난방 손실을 막아준다.
또 창틀에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해 가정뿐 아니라 어린이집, 병원, 기업 등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다. 손쉬운 분리와 이전설치도 가능하다. 자동환기 기능도 탑재돼 한번 설정으로 매일 원하는 횟수, 세기, 시간에 맞춰 자동환기 실행을 한다. 취침모드 작동 시에는 소음을 최소화해 사용 가능하다.
최초 설치 시 엔지니어가 방문 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월 렌탈료는 3만4900원(의무사용 및 소유권 이전 36개월, 약정할인 기준), 일시불 가격은 65만원이다.
정용철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