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1/04/09/cms_temp_article_09155906108705.jpg)
모비두㈜는 언택트 시대에 콘텐츠를 통한 소통을 확대해 새로운 유통 판로와 채널을 확보하여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소스플렉스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면 ◇대규모 접속 시 안정성 확보 ◇방송시청 데이터 분석 관리기능 강화 ◇크리에이터 매칭 시스템 ◇방송 송출 전용 스튜디오APP 도입 ◇글로벌 고객사용 다국어 언어팩 지원 등이 있다.
기존 자사몰을 보유한 회사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운영할 수 있으며, 특히 외부 플랫폼이 아닌 자사몰에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해 이미 확보된 실시간 고객소통과 충성 고객을 기반으로 브랜드 경험 제공 및 즉각적인 세일즈가 가능한 점이 주목받고 있다.
권정식 소스플렉스 플랫폼 사업본부이사는 “기존의 라이브커머스가 방송기능을 제공하고 구매로 전환할 수 있는 단순한 기능에 집중했다면 이제는 시청 고객을 알아가는 데이터 분석에 집중하는 콘텐츠 커머스로 가는 원년이 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디지털 시장의 흐름에 따라 기업의 고민을 이해하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