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에 대한 통합 설명회를 오는 24일부터 이틀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에 대한 소개와 지원사업 설명회로 나눠 진행된다. 첫째날에는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 중점 과제와 과제별 세부계획 등을 개괄적으로 소개한다. 둘째날에는 융합보안 혁신 제품 개발 지원을 포함한 9개 지원사업에 관해 설명한다.
9개 지원사업에는 △완전 무인점포 보안성 향상과 취약점 발굴 개선 지원 △정보통신기술(ICT) 중소기업 정보보호 컨설팅과 보안 솔루션 지원 △영세업체 대상 암호 모듈 시험 평가 △대학·대학원 정보보호 인력 양성 △구직자 대상 정보보호 교육 등이 포함된다.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양일 간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카카오TV, 네이버TV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ISA는 설명회 기간 동안 이메일로 질의사항을 접수받아 답변을 회신할 예정이다.
이원태 KISA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K-사이버방역 추진전략 과제를 속도감 있게 실행하고 관련 지원을 강화하는 등 디지털 뉴딜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각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사항은 KIS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