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가 '플레이어블 및 동영상 광고 제작 도구' 기술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매니지먼트 플랫폼 기업 '루나 랩스'를 인수했다
루나랩스는 앱 개발사들의 플레이어블 광고와 동영상 광고를 생성부터 관리, 그리고 최적화 단계를 간편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기업이다. 아이언소스는 광고 제작 관리와 앱 개발사 연결 비용, 대규모 개발과 테스트 문제를 해결하는 역량을 높이 평가해 인수를 결정했다.
아이언소스는 게임 개발사들이 개발 중인 앱을 위한 종합적인 성장 플랫폼을 구축한다. 루나 랩스가 보유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방식(SaaS)' 플랫폼은 개발사들이 게임 코드에서 직접 광고를 생성하고, 무제한으로 다양한 버전의 광고를 자동으로 생산하는데 소요되는 개발 시간과 운영 관련 비용이 대폭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티브차드 루나랩스 공동창업자는 “크리에이티브 매니지먼트는 UA의 성공을 결정짓는 요소”라며 “루나 랩스 기술을 전 세계의 수많은 개발사에 선보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머 카플란 아이언소스 공동창업자는 “루나 랩스는 뛰어난 역량을 가진 인재들로 구성된 팀을 보유 중이다”라며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이점을 제공하고, 미래의 제품 혁신을 앞당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