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18일 '제3회 스포카 크리에이터 콘퍼런스' 개최
유튜브 라이브 방송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가 가능
소상공인 매장 솔루션 스타트업 스포카(공동대표 손성훈·최재승)가 업계 1위 고객관리 플랫폼의 사업 역량 및 서비스 노하우를 공유하는 웨비나를 개최한다.
스포카는 'Always Evolving'을 주제로 '제3회 스포카콘'을 오는 17일부터 2일간 온라인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되는 올해 스포카콘은 페스타(festa) 홈페이지에서 행사 마지막 날인 18일까지 누구나 무료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링크는 추후 신청자들에게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지난 2019년 12월 'Grow Together'라는 주제로 진행된 제2회 스포카콘에 이어 1년 여 만에 열리는 스포카콘은 오픈과 함께 현재 수백여명의 신청자가 몰렸다.
스포카콘은 '스포카 크리에이터 콘퍼런스'의 약자로, 스포카의 핵심 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기술 노하우를 비롯해 최근 시장 동향에 따른 전략 비법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행사로 기획됐다.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 환경과 진화하는 고객의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며 겪었던 어려움과 이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얻은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 예정이다.
운영 세션은 ▲웹 ▲모바일 ▲DB ▲프로덕트 ▲기획 ▲비즈니스 등 총 8개로 구성되며, 스포카의 핵심 서비스를 운영하는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이너, 프로그래머로 구성된 크리에이터 팀이 발표자로 나선다.
17일 첫 번째 세션은 '도도 포인트가 손님에게 줄 수 있는 가치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프로토타입을 통해 시장에 진입하는 과정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두 번째 세션은 '도도 카트로 자연스럽게 시장에 스며들기'라는 부제로 오랫동안 침체돼 있던 식자재 시장을 어떻게 개척 및 발전시켜 왔는지에 대한 과정을 소개한다. 마지막 세 번째 세션은 새롭게 스포카에 합류한 서비스 기획자가 연사로 나와 '서비스와 개인의 성장'에 대해 이야기한다.
18일에는 스포카 프로그래머들이 차례로 스포카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 질문이 가능하며, 등록된 질문들을 바탕으로 Q&A 시간이 이어진다.
최재승 스포카 대표는 “스포카만의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소개하고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이번 웨비나를 기획하게 됐다”며 “세상에 없던 서비스를 만들어내며 업계 1위 플랫폼으로서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스포카의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의 목표로 같이 협력하며 움직인다는 뜻의 '원 스포카(One Spoqa)'를 실천중인 스포카는 직원들과의 수평적 소통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프로세스를 개선하며 서비스 혁신을 이끌어 내고 있다. 스포카는 현재 8년 연속 업계 1위 매장 고객관리 플랫폼 '도도 포인트'와 식자재 비용관리 앱 '도도 카트' 서비스를 운영하며 소상공인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