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https://img.etnews.com/photonews/2102/1382599_20210208095237_762_0001.jpg)
스마트 기기 전문기업 가민이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유저와 e스포츠 선수를 위해 게이밍에 특화된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을 출시했다.
가민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기존 가민 인스팅트 시리즈에 혁신적인 e 스포츠 액티비티 기능을 더한 스페셜 모델이다.
인스팅트 시리즈는 미국 군사 표준(MIL-STD-810G)과 동일한 방열, 충격 및 방수등급(10ATM/100미터)을 갖춰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 GPS·GLONASS ·Galileo 등 위성 시스템 지원을 지원한다. 기본, 3축 나침반, 기압 고도계를 탑재해 유저에게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러닝, 수영, 사이클링, 요가, 근력운동, 하이킹, 스키 등 30가지 이상 스포츠 앱을 내장해 일상에서도 체력 단련과 취미생활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게임 실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e스포츠 모드를 활성화시키면 경기 잔여 시간을 알려주는 타이머 역할은 물론, 손목 기반 심박수 모니터링 센서가 게임 중 유저 심박수와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하고 분석해 컴퓨터 모니터 화면에 실시간으로 송출한다.
게임 세션이 종료된 후 액티비티를 저장하면 연동해둔 가민 커넥트 앱을 통해 게임 중 유저 몸이 어떻게 반응했는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가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PC 스트리밍 툴 'STR3AMUP!' 앱을 활용할 경우 개인 맞춤형 오버레이를 통해 현재 심박수 및 스트레스 지수, 에너지 보유량인 '바디 배터리' 등의 데이터를 게임 중에 실시간으로 직접 시청자에게 스트리밍할 수 있다.
게임 관련 크리에이터 방송에서 이를 활용하면 플레이어 생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시청 재미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4일, e스포츠 모드에서 최대 80시간, GPS 모드에서 최대 14시간, UltraTrac 절전 모드에서 최대 35시간 사용가능하다. 권장소비자가격은 39만9000원이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