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는 국내 담배 업계 최초로 필터에 캡슐을 장착한 켄트(KENT) 신제품을 출시, 캡슐 담배 강화에 나섰다고 5일 밝혔다.
BAT코리아는 지난 2010년 '켄트 컨버터블' 출시를 시작으로 '켄트 부스트', '켄트 HD', '켄트 클릭(Click)'까지 총 4가지 라인업으로 판매했지만 2017년 단종했고 이후 2019년 7월 수퍼슬림형 저타르 신제품으로 새롭게 재출시됐다.
나노 테크놀로지 캡슐이 적용된 '켄트 스위치 1(Switch)'과 '켄트 퍼플 1(Purple)'은 더욱 풍부해진 맛과 향을 무기로 켄트의 스테디셀러에 등극했다.
켄트 스위치 1은 풍부한 담배 맛이 부드러운 목 넘김으로 연결되고 캡슐을 터뜨리면 깔끔한 뒷맛으로 변한다. 또 켄트 퍼플 1은 새 블렌딩을 통해 맛을 강화하고 필터 내부 캡슐을 터뜨려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최근 BAT코리아는 캡슐 담배 라인업 확장에 나서며 소비자 선택폭을 확대했다. 켄트 브랜드 최초로 수퍼슬림 더블캡슐 제품 '켄트 더블 프레쉬'를 출시한 것.
켄트 더블 프레쉬는 수퍼슬림 특유의 부드러운 맛은 잘 유지하면서도 최신 흡연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시원한 멘솔향에 은은한 열대과일향과 달콤하고 상쾌한 오렌지 과일향 2가지 캡슐을 개인 취향에 맞게 터뜨려 보다 풍부하고 다양한 맛 경험이 가능하다. 기존 궐련 제품의 연기와 냄새를 기피하는 성인 흡연 소비자들에게 켄트 더블 프레쉬의 상쾌함과 깔끔함이 크게 어필 될 것으로 보인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BAT코리아는 켄트 더블 프레쉬 출시 특별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편의점과 담배 소매점에서 4000원에 판매한다.
BAT코리아 관계자는 “캡슐 담배의 원조인 '켄트'가 선보인 신제품인 만큼 많이 기대해 주셔도 좋을 것 같다”며 “켄트 더블 프레쉬가 새로운 맛과 향을 즐기는 트렌디한 흡연 소비자층에게 만족도 높은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효주기자 phj20@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