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대표 조정일)는 인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이모티콘 캐릭터 코나카드'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이모티콘 캐릭터 카드는 인기 카카오 이모티콘 캐릭터인 익명이, 오니기리, 박대리, 파댕이, 쥐방울 등 작가가 참여했다. 카드 디자인은 각 시리즈 별로 5개로 코나카드만을 위한 캐릭터 일러스트가 들어간 디자인이 적용됐다.
캐릭터 이모티콘 카드는 코나아이 온라인 쇼핑몰 '코나카드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코나카드는 충전형 선불카드로 모바일 앱에서 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주사용 계좌와 연결해 간편하게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연회비 없이 건당 이용금액의 0.2% 캐시백, 커피빈 2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당월 20만원 또는 전달 이용실적 20만원 이상 이용 시 단골매장 3% 캐시백, 스타벅스 30%, GS25 10% 캐시백, 제휴사 최대 20% 할인 등 스페셜 업그레이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을 하면 체크카드와 동일하게 30%의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코나카드뿐만 아니라 참여 이모티콘 캐릭터들도 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며 “실제로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 반응이 뜨거워, 오는 4월 참여 이모티콘 작가를 추가로 모집해 라인업을 확대하고 신진작가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