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스템 관리, 데이터 보호 및 보안 소프트웨어 제공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이하 퀘스트)는 조직의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데이터 모델링 솔루션 기업 1위인 이알원(erwin)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수로 퀘스트는 이알원 솔루션을 통해 시장에서 주목받는 퀘스트 솔루션 토드(TOAD) 데이터 툴 세트를 강화할 방침이다. 중요 데이터 이니셔티브와 최신 애플리케이션 배포 및 규정 컴플라이언스 보장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알윈 솔루션은 전세계 3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거버넌스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솔루션을 리드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관리해야 하는 IT 부서의 요구 사항과 데이터를 활용하는 비즈니스 사용자 사이에서의 점점 더 많은 협업이 필요해졌다. 조직은 점점 데이터 중심을 전화되고 있고 규정 컴플라이언스와 기타 비즈니스 성장 동인을 처리해야 하는 등 해결 과제가 늘어가고 있다. 퀘스트와 이알윈은 고객이 데이터를 관리하는 인프라스트럭처를 제공해 비즈니스에 대한 핵심 자산으로서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활용하도록 돕는다.
이알윈의 데이터 모델링은 여러 데이터 소스, 구조화 및 비구조화 형식, 여러 시스템의 데이터를 빅데이터화 한다. 메타데이터 관리 및 데이터 인텔리전스는 데이터를 찾고 분류하며,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사람과 관리가 필요한 기밀 데이터 식별 지원한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은 업계 규정 및 컴플라이언스 준수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매핑을 지원한다.
장재호 퀘스트소프트웨어 코리아 대표는 “데이터 중심의 비즈니스는 이미 보편화가 되었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알윈 인수로 퀘스트는 업계 최고의 데이터 모델링, 데이터 거버넌스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 모델링 툴을 데이터 관리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면서 “기업내 데이터의 관리, 모니터링, 이동 및 보호에 주력해 고객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 기자 hyangseon.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