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AI대학원-케이에스앤픽, AI 공동 R&D·인적 교류 업무협약

광주과학기술원(GIST) 인공지능(AI)대학원(원장 김종원)은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플랫폼 전문기업 케이에스앤픽(대표 양규석)과 AI 공동 연구·개발(R&D)·인적 교류를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 측은 △AI기술 활용 콘텐츠 추천 서비스 개발 △기술용역을 통한 공동 R&D 협력 △인턴십 등 상호 인적교류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Photo Image
김종원 GIST AI대학원장(오른쪽)과 양규석 케이에스앤픽 대표가 AI 공동 연구·개발(R&D)·인적 교류를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케이에스앤픽은 지난 4월 글로벌 오디션 플랫폼 '원픽'을 오픈, 론칭 4개월 만에 일평균 이용자 5만명, 누적 이용자 450만 명을 돌파했다. 내년에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일본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김종원 대학원장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 신기술 개발로 시장 트렌드에 빠르게 대응하는 케이에스앤픽과의 협력해 AI 역량강화에 긍정적인 역할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규석 케이에스앤픽 대표는 “AI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구축해 미래 성장동력과 기술 역량을 높여나가고자 한다”며 “GIST AI대학원의 뛰어난 연구력을 통해 최고 수준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강조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