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코드스테이츠 부트캠프 교육 현장. 코드스테이츠 제공

코드스테이츠가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총 13주간 300명을 대상으로 데이터 분석 교육을 진행한다.

데이터 분석 부트캠프는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큘럼과 소프트웨어(SW) 교육으로 구성됐다. △SQL 기본과 심화 문법 △시각화 입문과 연습 △프로젝트 실무 학습 등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단계별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기간은 오는 11월 2일부터 내년 1월 29일까지다.

취업 성공 후 수강료를 지불하는 소득 공유 모델 '위윈'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오는 21일까지 우선 모집한다.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는 경우 오는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은 코드스테이츠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부트캠프 수료 후에는 졸업생 커뮤니티를 통해 국내외 데이터 분석가 세미나 교육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업에 종사하는 코드스테이츠 졸업생과 온·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네트워킹 기회도 주어진다.

데이터 분석 분야 취업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력서와 포트폴리오 작성, 면접 등 취업 관련 커리어 컨설팅부터 150곳에 달하는 코드스테이츠 취업 연계 파트너사와 채용 연결 기회가 있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2025년 국내 데이터 산업 시장 규모는 2020년 대비 2배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지만 데이터 전문가 증가율은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이라면서 “부트캠프를 통해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육성하고 국내 데이터 산업 인적 자원 확대와 경쟁력 강화에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드스테이츠는 SW 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로 졸업생 누적 취업률 95%를 돌파한 부트캠프 스타트업이다. △SW 엔지니어링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그로스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부트캠프를 운영 중이다.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사업(K-디지털 트레이닝)' 인공지능(AI) 엔지니어 양성 프로그램 공식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오다인기자 ohda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