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화재사고 방지하는 디지털보호계전기 최적 활용법” 온라인 세미나 개최

데이터센터나 병원 등의 주요 건물 및 선박 등에서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계통 장애와 고장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장 필요하다. 디지털 보호계전기는 계통사고 발생 시 아날로그 전압 및 전류를 일정한 시간 간격으로 샘플링하여 디지털 값으로 변환한 후, 계전기 내 보호계전 알고리즘을 적용해 신속하게 사고를 제거 및 복구한다.

고압 배전반에 첨단 디지털 기능과, 사이버 보안 기능을 갖춘 보호 계전기를 적용하면, 최근 발생하고 있는 건물이나 공장의 전기 화재 사고, 아크 사고를 방지하고, 인적, 물적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안전 장치를 확보할 수 있다. 장비간의 연결성을 비잔으로 보다 지능적이면서 편리하게 전기 설비를 관리할 수 있다. 산업 시설이나 기업의 안정적인 전력 공급과 계통 고장에 정확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Photo Image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7월 28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디지털 보호 계전기 적용을 통한 화재사고 방지 방안”이라는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IEC 규정에 부합하는 보호 계전기 구성 및 적용 방안과, 실제 구축 사례 및 적용 효과에 대해 면밀하게 살펴본다. 또한 최근 보호 계전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데이터센터, 병원 및 선박 등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www.allshowtv.com/detail.html?idx=269)에서 확인할 수 있다.

Photo Image

이향선 전자신문인터넷기자 hyangseon.lee@etnews.com


브랜드 뉴스룸